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교육
영남대 김윤호, 유도 국제대회 세 번째 金 쾌거!
2017년 카자흐스탄 그랜드 그랑프리 장애인 유도대회 ‘우승’
기사입력: 2017/09/13 [10: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 경기 한판승…압도적 기량으로 우승
- 지난 5월 ‘2017 장애인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개인전·단체전 2관왕 올라
- 올해 4월 대표팀 합류하자마자 국제대회에서 잇단 金
 

▲ 사진설명=영남대 유도부 김윤호 선수     © 백두산기자


영남대 유도부 김윤호(21, 특수체육교육과 3학년) 선수가 ‘2017년 카자흐스탄 그랜드 그랑프리 장애인 유도대회’에서 우승(–81kg급)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올해 참가한 두 번의 국제대회에서 단체전을 포함해 총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윤호 선수는 지난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그랜드 그랑프리 장애인 유도대회에서 –81kg 급에서 전 경기 한판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김윤호 선수는 지난 5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 ‘2017 장애인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2관왕에 오르며 아시아무대를 평정한 바 있다.
 
한편 김윤호 선수는 시각장애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장애인 대회가 아닌 일반대회에서 대학부 2관왕을 차지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는 유망주였다. 장애인 유도 국가대표팀 박노석 감독의 끊임없는 구애 끝에 올해 4월 장애인 대표팀에 합류했다. 대표팀 선발이후 출전한 2개의 국제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획득하며 2018년 장애인 아시안게임과 2020년 패럴림픽에서의 메달 전망을 밝게 했다.

 

▲ 사진설명=‘2017년 카자흐스탄 그랜드 그랑프리 장애인 유도대회’ 결승전에서 카자흐스탄 마흐메토프 선수를 상대로 누르기 기술을 하고 있는 김윤호 선수(백색도복)     © 백두산기자

백두산 du32@hanmail.net

백두산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백두산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대경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베 영화제, 양국 영화교류 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