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지식나눔‘아인슈타인 클래스’발대식 개최

백두산 | 기사입력 2017/12/28 [21:54]

[한수원=다경데일리]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이하 한수원)이 28일 경주시 경주드림센터에서 ‘아인슈타인 클래스 9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 한수원 아인슈타인 클래스 발대식(한수원 전영택 기획부사장)     © 백두산기자

 

‘아인슈타인 클래스’는 대학생 멘토들이 원자력발전소 주변지역 아동 및 청소년의 학습지도 등을 돕는 한수원의 대표적인 인재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멘토는 모두 60명이다. 멘토들은 발대식에 앞서 26일부터 사흘간 역량강화를 위한 교수법 등 사전교육을 이수했다. 이들은 1월 한달동안 경주와 영광, 울진 등 5개 지역에서 생활하며 600여명의 초.중.고교생 멘티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등의 멘토링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멘토링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멘토와 멘티 간 지속적인 유대관계 형성을 위한 1박2일 겨울캠프도 예정되어 있다.

 

전영택 한수원 기획부사장은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는 학습기회 제공을 통한 학습동기를 불어넣고, 대학생 멘토들에게는 교육이라는 재능 기부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수원 아인슈타인 클래스 발대식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