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봉양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역량강화교육 실시

장성각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1/05 [21:06]

[의성군=다경데일리]의성군 봉양면은 12월 27일 봉양권역(봉양면, 비안면, 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2017년 활동보고회, 2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설명=의성군 봉양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역량강화교육 실시     © 장성각 기자

 

1부 활동보고회는 2017년 1월12일 봉양면에 맞춤형복지팀이 설치된후추진해온 활동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추진현황 보고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쓱싹뚝딱 깔끄美사업”, 지역자원 연계 등 다양한 민·관협력 활동을 중심으로 보고됐다.

 

또한 2부에서는 서기수 민간위원장(광주광역시 서구 상무2동)을 강사로 초빙하여 협의체 위원의 역할과 상무2동의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이웃사촌 마을반장 문안사업, 둘하나Day, SOS바로바로사업 등』광주 서구의 성공배경 및 우수 실천사례를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앞으로 협의체 활성화 및 위원들의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봉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성규 민간위원장은 “이번 보고회 및 교육을 통하여 협의체 역할의 중요성을 공감했으며, 2018년 사업운영 및 권역내 지역주민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각오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복지체감도 향상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의성군 봉양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역량강화교육 실시     © 장성각 기자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