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경북! 아름다운 동행... 경북여성이 함께 하겠습니다

5일(금) 경주 현대호텔, ‘2018 경북여성 신년교례회’개최

백두산 | 기사입력 2018/01/05 [21:32]

[경북도=다경데일리]경상북도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5일 오전11시 경주 현대호텔에서 김관용 도지사, 김응규 도의회 의장 등 도 단위 기관장을 비롯한 정․재계인사, 경북 여성지도자(여성단체장, 여성단체협의회장, 장한여성상 수상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 경북여성 신년교례회     © 백두산기자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순옥)가 주최하고 경북도가 후원한 이번 신년교례회는 황금 개띠의 해를 맞이하여 경북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인사를 통해 친목과 단결을 도모하고 천년경북의 역사 보존과 아름다운 경북미래를 여성들과 함께 열어 나가기 위한 역량을 집결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는 도립국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경북여성단체 활동 영상물 상영, 새해인사, 시루떡 자르기, ‘福 종이비행기’날리기, 축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사랑의 情 나누기 성금모으기’행사를 실시했다.

 

강순옥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올 한 해도 우리 경북여성이 더욱 더 합심․단결하여 여성의 복지증진과 양성평등사회구현을 위하여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작년 한 해 여성의 사회진출, 능력개발, 취업지원을 위하여 강력한 여성정책을 추진했다. 올해도 성숙한 남녀평등 의식과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이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는 등 경북 여성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갈 것” 이라며 “무술년 새해는 통화백흥(通和百興)의 마음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도민이 행복한 세상을 열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 경북여성 신년교례회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