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책 따라 친구 따라 고전 한 바퀴!”

백두산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1/06 [04:32]

[상주시=다경데일리]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은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고전읽기와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사고력 향상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1월 9일부터 1월 12일까지 '2018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 상주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제96회) 운영     © 백두산기자

 

이번 독서교실은 “책 따라 친구 따라 고전 한 바퀴”라는 주제로 좋은 책 고르는 방법, 효과적인 고전 읽는 방법, 고전 잡지만들기 등 효율적인 독서방법을 지도한다. 서평, 독후감상문 쓰기 등 아이들이 지루하고 어려워하는 독후활동을 스스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전을 통해 책 속에 담긴 지혜와 교훈을 배우고 실천하기 위한 고전 읽기에 중점을 두었다. 또래 친구들과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협동하는 고전 잡지 만들기, 나의 개성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고전극 발표하기 수업이 마련되어 있다.
 
권정숙 관장은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기간 동안 독서교실을 통해 긍정적인 독서 습관 형성과 자율적인 독후활동을 찾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상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