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남영숙 의원, 병무청 감사패 수상

‘병역 명문가 선양사업’ 추진 공로 인정

장성각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1/09 [21:37]

[상주시=다경데일리]상주시의회 남영숙 의원이 이달 9일 병무청(청장 기찬수)으로부터 ‘병역 명문가 선양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 남영숙 의원(좌), 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우)     © 장성각기자

 

남영숙 의원은 지난 제180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병역 명문가 선양사업 추진에 기여하였으며, 병역 인식 개선과 병역이행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해왔다.

 

「상주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3대 가족이 모두 성실히 병역의 의무를 마친 병역명문가에 대한 상주시의 책무, 상주시 주요 축제 및 행사 초청, 상주시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의 이용료·입장료 감면 등 예우대상자 지원을 주요 골자로 제정되었다.

 

남영숙 의원은 “병역명문가에 선정된 분들이 시민들로부터 존경받고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병역의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