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개띠해 안동지역자활센터를 부탁해!!

“올 한 해도 열심히 달려보자..,”

노성문기자  tkrhd1@naver.com | 기사입력 2018/01/09 [21:38]

[안동시=다경데일리]지난해 안동지역자활센터는 13개 사업단 100여명이 자활사업에 참여해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 황금개띠해 안동지역자활센터를 부탁해(이동세차)     © 노성문 기자

 

특히 이동세차 등 트렌드에 맞춘 신규사업단을 발굴 운영해 매출이 재작년대비 16% 증가한 35천만원을 달성했다.

 

매출금은 자활사업 참여자에게 자립성과금 지급과 자활기업 창업자금으로 적립되고 있다.

 

또한, 녹색드림식품사업단은 2013년 사회서비스형으로 시작해 지난해 말 수급자와 차상위자 6명으로 구성한 자활기업으로 출범했다.

 

이곳에서 생산된 매실고추장, 재래식 된장은 2016년 전국자활생산품경진대회에서 금상의 영예를 안는 등 품질과 기술력에서 인정받아 자활센터 생산품의 고 퀄리티를 선보였다. 지난해 연매출 1억 달성하는 등 일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출 정도로 성장했다.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아 안동지역자활센터에서는 누룽지 신규 사업단 등을 추진 중이며,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해 인문학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