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도지사, 필리핀 대통령과 경제협력 확대 방안 논의

12일(금), 김관용 지사..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과 면담

백두산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1/12 [20:40]

- 경북도, 필리핀 대통령과 만남을 통해 아세안(ASEAN) 시장 공략 박차

 

▲ 두테르테대통령 면담     © 백두산기자


[경북도=다경데일리]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지역과 교류 확대를 위해 필리핀을 공식 방문 중인 김관용 도지사는 12일(금) 저녁 다바오에서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과 면담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필리핀은 한국전쟁 때 참전하고 어려울 때 경제지원을 한 보은(報恩)의 나라” 라면서 “‘13년부터 경북도는 새마을 운동을 통한 가난 극복 경험을 필리핀과 나누고 있다” 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두나라 간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해 문화, 관광, 화장품 등 신성장산업 분야(화장품, IT, 전자의료기기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자” 고 말했다.

 

이에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민선 6선이라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제6대 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 역임중인 김관용 도지사를 만나 기쁘고, 앞으로 풍부한 현장경험을 필리핀과 나누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지는 면담에서 지방 정부를 중심으로 하는 경제협력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도는 이날 면담 결과와 관련 “김관용 도지사와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지방 정부를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강화는 물론 두 나라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교류 확대에 대해서도 공감을 표했다”고 설명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11일부터 필리핀을 공식 방문하고 있으며, 판탈레온 알바레즈 하원의장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14일 북수리가오州 우호교류협정 체결, 15일 필리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업무협약 등 4박 6일의 바쁜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 두테르테대통령 면담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