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중앙교육연수원과 업무 협력 협약 체결

백두산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1/13 [23:23]

[경북대=다경데일리]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와 중앙교육연수원(원장 배성근)은 1월 11일 경북대 본관 3층 제1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경북대, 중앙교육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이번 협약은 양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함으로써 상호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과 함께 평생·산학협력분야 자원 및 학문별 연구자료 등을 공동 활용한다. 특히, 독도 연구 분야의 콘텐츠 공유 및 공동활용을 통해 연수생들에게 살아있는 독도교육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의 시설을 학생 및 연수생에게 현장학습 장소로 개방하기로 했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경북대는 자원 공유와 인적 자원 교류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 양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일이 많은 만큼 그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앙교육연수원은 2015년 10월에 대구혁신도시로 이주해 온 교육부 직속기관으로서, 유·초·중등교원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연간 약 12만 명의 연수를 책임지고 있다.

 

사진 오른쪽은 김상동 경북대 총장, 왼쪽은 배성근 중앙교육연수원 원장이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