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의회 개원 의장단 선출하고 의정활동 돌입

전반기 의장 김형민 의원, 부의장 홍현국 의원 선출

남도곡 기자 nam-hk67@naver.com | 기사입력 2018/07/06 [15:50]

[영양=다경데일리]제8대 영양군의회는 7월 6일 제241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 선출과 함께 새 출발을 알리는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 제8대 영양군의회 의원들(왼쪽에서 4번째 오도창 영양군수)     © 남도곡 기자

 

개원식에 앞서 진행된 제8대 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의장에 김형민(5선, 67세, “가”선거구)의원, 부의장에 홍현국(초선, 60세, “나”선거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 제8대 영양군의회 김형민 의장     © 남도곡 기자


김형민 의장은 “의회가 지방자치제도를 정착시키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구심점이 되도록 할 것이며,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항상 군민중심의 의정을 구현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 제8대 영양군의회 홍현국 부의장     © 남도곡 기자

 

개원식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내빈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김형민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의회가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이며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담는 생동감 있는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군의회는 7월 25일부터 제242회 임시회를 열어 군정업무보고를 청취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