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신규발굴로 관내 일자리창출 기대

손윤수기자 | 기사입력 2018/07/07 [16:40]

[성주군=다경뉴스]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오는 5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및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사업설명회     © 손윤수기자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지정요건 안내와 재정지원사업 지침 설명 등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회적경제조직에 관심있는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사)지역과소셜비즈 박철훈 실장 및 대구대학교 사회적기업가육성팀 이주현 연구원의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절차 및 재정지원에 대한
안내 후에는 개별컨설팅이 제공된다.

 

한편,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제공 및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요건을 갖추어 인증 받게 되면 인건비·사업개발비 등의 재정·세제 지원 및 경영·판로
개척 컨설팅 등 초기 성장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성주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관내 잠재적 사회적기업 운영 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제고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하여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