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등학교, ‘키움 가득 진로탐색을 위한 진로캠프’

2018 기성가족 진로캠프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8/07/07 [21:40]

[울진=다경뉴스]울진군 기성초등학교(교장 박경화)는 2018학년도 진로탐색을 위한 2018 기성가족 진로캠프를 지난 6월 30일 토요일에 기성초등학교 만길관에서 50여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 진로캠프     © 백두산기자

 

기성가족 진로캠프는 드론 체험하기와 가상현실(VR) 미래 직업 체험하기, 직업초성퀴즈 등 다양한 진로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역량을 키우고, 가족 간의 소통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학생들은 미래의 직업을 VR 기기로 가상체험을 해봄으로써 유전자 프로그래머, 미래 가이드, 디지털 사서, 가상현실 전문가, 빅데이터 매니저 등의 미래 직업을 배우게 되었다. 또한 드론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드론에 대한 소개를 듣고 드론으로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드론 조종술을 배워 학생들이 직접 드론 조종을 해보는 ‘드론 전문가’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분야라서 더 신기해하고 재미있어 했다.

 

기성가족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짧지만 가족과 함께 신나고 즐거운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행복하다”고 입을 모았다.

 

박경화 교장은 "평소 바쁜 일정으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힘든 아빠, 엄마들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쌓고,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발견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