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고산건강알림day 건강 소통 시작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건강 소통

최계희기자 ghchoi666@naver.com | 기사입력 2019/01/12 [14:46]

[다경뉴스=최계희 기자]대구 수성구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0일 고산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인식개선 및 주도적 건강관리를 유도하기 위하여 ‘고산건강알림day’를 실시했다.

 

▲ 사진설명=수성구, 고산건강알림day 건강 소통 시작     © 최계희 기자

 

기초건강체크를 통한 혈압 및 혈당 숫자 알기, 일산화탄소 측정 및 금연상담, 불소 용액 배부 및 구강 상담 등을 진행하고 영역별 건강 리플렛 배부를 통해 건강실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만성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자 2017년부터 매월 1회 운영 되고 있는 ‘고산건강알림day’는 식생활, 신체 활동, 구강,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사업을 기반으로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하여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건강 소통으로 지역주민에게 정확하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예방중심 주민 주도 건강 활동이 수행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데 왜 평범한 이에 머무르려 하는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