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퇴직임직원 정보등록제도 시행해 공정거래 시행

공정거래 환경 조성으로 With POSCO 실현

김은하기자 dinggo0515@naver.com | 기사입력 2019/02/12 [22:55]

[다경뉴스=김은하 기자]포스코가 2월부터 퇴직임직원 관련 거래처 정보 등록 제도를 시행해 공정거래 정착에 앞장선다.

 

▲ 사진설명=포스코, 퇴직임직원 정보등록제도 시행해 공정거래 시행     © 김은하 기자

 

퇴직임직원 관련 거래처 정보 등록 제도는 공정거래 환경조성의 일환으로 공급사, 고객사 등 이해관계 업체에서 근무중인 퇴직 임직원의 정보를 사내 인트라망에 등록하는 제도로 지난해 100대 개혁과제로 발표해 이번에 본격 추진됐다.

 

포스코 직원은 업무 수행과 관련해 퇴직임직원이 거래업체에서 재직하는 사실을 인지한 경우 당사자의 동의를 받아 클린포스코 시스템에 퇴직임직원에 대한 일반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클린포스코 시스템은 모든 추천 및 청탁 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청탁이 발붙이지 못하는 정직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2016년 도입됐다. 이번에 퇴직임직원 정보도 등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모든 거래처의 공정거래 환경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