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SK텔레콤,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10.13까지 접수, 최우수 500만원 상금, 해외전시회 참여 특전
기사입력: 2017/09/06 [23: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구시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지역기업과 지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물인터넷 관련 우수 기업을 육성하고자 ‘제1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6월, Io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시청 별관에 개소한「IoT 아카데미」주관, SK텔레콤이 후원하는 행사로, 지역내 기업,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IoT 플랫폼과 IoT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가부문은 기업, 일반 2개 부문으로, 공모과제는 생활편의, 스마트 홈, 환경·에너지, 공공·안전, 헬스케어 등  IoT 5개 분야에 대해 자유공모로 접수 예정이며, IoT에 관심 있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10월 중 최종 발표 예정이며,  11월 초 시상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 IoT아이디어 첫 행사인 만큼 입상혜택 또한 풍성하다. 2개 부문 총 8개 팀을 선정, SK텔레콤 사장상,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신산업기술원장상 시상과 함께 상금, 사업화 지원 및 해외전시회 참여 특전이 주어진다.

 

시상내역으로 기업부문에서 최우수(1) 500만원, 우수(1) 300만원, 장려(2)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일반부문 최우수(1) 200만원, 우수(1) 100만원, 장려(2) 50만원 등 총 1,400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SK텔레콤의 사업화 지원’ 및 크리에이티브팩토리의 ‘대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연계지원을 통해 신제품 출시 지원 및 예비창업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CES 2018’과 같은 국제 전시회 참여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시장 개척의 기회 또한 제공받게 된다.

 

접수는 10월 13일까지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otacademy.or.kr) 에서 신청서 등 관련양식을 내려받아 우편 및 방문(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 201동 4층 IoT 아카데미), 전자우편(jeongeunii@iact.or.kr)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IoT 아카데미 사무실로 (☎ 053-214-1700)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앞으로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oT 산업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행사”라며 “지역 내 우수한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다양한 분야에서 IoT사업화 모델 발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윤병기자 dbsqud88@naver.com

채윤병기자
끝까지 해보기 전까지는 늘 불가능해 보입니다.
채윤병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대경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베 영화제, 양국 영화교류 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