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포장디자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소백산아래 한부각’ 농촌마을 농특산품
기사입력: 2017/09/13 [09: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주시는 소백산아래 한부각(대표 추경희)이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설명=소백산 아래 한부각 포장디자인     © 김순규기자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농촌진흥청이 “소비자 신뢰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포장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개최해 총 11개 작품을 선정 시상하게 된다.

 

추 대표는 ‘소백산 아래 한부각’은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의 맑은 공기와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직접 이름 짓고 포장디자인도 직접 기획했다.

 

‘영주 소백산아래 한부각’은 한눈에 띄는 상품디자인으로 사진만 봐도 내용물의 특성이 뚜렷하게 전달되어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에 충분하며 파우치와 제품상자의 디자인 연결성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농촌진흥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부각은 2015년 도농업기술원 농촌여성창업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부각류 6종을 생산해 농협 파머스 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뉴욕 외 4개소에 연간 1만$규모의 부각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제품의 다양화 및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영주시 농산품의 우수성과 농산물 가공에 대하여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농촌여성일자리 창출과 6차가공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경희 대표는 최우수상 시상금 100만원을 영주시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김순규기자 kiss58800@naver.com

김순규기자
세상의 어떤것도 그대의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는 것은 없다
김순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대경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주시, 성공적 체전을 향한 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