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초·중학생 대상 겨울방학특강 운영

신나는 겨울방학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로봇제작과 코딩을 배워보자!

김은하기자  dinggo0515@naver.com | 기사입력 2018/01/11 [02:39]

[포항시=다경데일리]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사진설명=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초·중학생 대상 겨울방학특강 운영     © 김은하 기자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레고블록을 이용한 로봇제작 체험프로그램으로 기초과정 2개(8기 1.8.~1.12, 9기 1.15.~1.19.)을 운영하며, 1월 22일부터는 기초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위한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레고 EV3 로봇제작 체험프로그램은 레고사와 미국 MIT공대에서 개발한 코딩프로그램인 ‘마인드스톰’을 통해 로봇을 제어하는 코딩프로그램으로 과학, 공학, 기술, 수학, 컴퓨터 공학 등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지식정보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햄스터봇을 통한 코딩 프로그램으로 1.8.~1.26.까지 3개 기수로 나누어 운영되며, ‘햄스터봇’이라는 미니 로봇을 직접 제어함으로서 코딩을 재미있고 효율적이며 직관적으로 배우게 된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매 방학기간동안 지역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기 중에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이나 자유학기제, 과학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겨울방학 특강을 준비했으며, 향후에도 방학기간동안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수강신청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사진설명=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초·중학생 대상 겨울방학특강 운영     © 김은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